콜라 활용법
- 라이프/생활정보꿀팁
- 2020. 1. 11. 21:19
■ 콜라 활용법
피자나 햄버거 같은 음식을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콜라는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음료인 만큼 판매량 역시 높다. 하지만 산성이 강한 음료여서 건강에 해롭다는 견해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콜라의 단점인 산성을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순 없을까?
먹다 남긴 콜라를 끝까지 마시긴 찝찝하고 버리긴 아깝고 이럴 때 다음의 콜라 활용법은 좋은 정보가 될 것이다. 콜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자동차 창문에 유막 제거
빗길주행 시 와이퍼 속도를 아무리 빨리 돌리고 워셔액을 뿌려도 자동차 전면유리에 계속 들러붙은 유막이 떨어져 나가지 않아 운전하기가 짜증 났던 경험이 있다.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손쉽게 콜라로 할 수 있다. 콜라를 유리에 직접 부은 후 젖은 걸레로 깨끗이 닦아주기만 하면 된다.
2. 녹슨 나사 풀기
콜라로 녹슨 볼트나 나사를 풀어보자. 녹이 잔뜩 슨 나사 위에 콜라를 붓고 마술이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전자기기나 물이 닿으면 안 되는 제품이라면 빨대로 콜라를 살짝 빨아 몇 방울씩 나사에 떨어뜨려주면 술술 풀리게 된다.
3. 고기 요리
콜라를 제대로 이용하면 고기를 제대로 재는 것 외에도 달콤한 바베큐 소스를 만들어 준다. 콜라 한 캔을 케첩과 섞거나 갈비 또는 닭고기로 바로 부어 준다. 또는 쌈장에 활용 될 수 있는데 쌈장이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콜라를 살짝 부어주는 것이 좋다. 쌈장의 맛도 좋아지고, 보관도 오래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또한, 스테이크를 요리할 때 조미료와 콜라를 섞어 주면 풍미를 더하고 결정적으로 육질을 부드럽게 해준다.
4. 해충 퇴치
콜라는 화분 또는 잔디밭이 청청하고 녹색이 되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민달팽이와 식물에 접근하는 해충을 죽여주기도 한다. 작은 코카콜라 한 그릇만 있어도 이 해충들을 끌어 들여 산성으로 퇴치시킨다. 또한, 퇴비를 더 이상 많은 돈을 들여 살 필요가 없다. 콜라는 땅의 산도를 증가시키고, 당을 첨가하여 미생물을 먹이기도 한다.
5. 냄비에 붙은 탄 찌꺼기 제거
콜라를 사용하시면 덕지덕지 붙은 탄 찌꺼기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냄비에 콜라를 직접 담근 후 헹궈내기만 하면 된다.
6. 타일 청소
화장실이나 주방의 타일이 더러워졌다면, 콜라를 사용해서 청소를 시도해 보자. 부엌 바닥에 직접 콜라를 부어서 몇 분간 그대로 두고 싹싹 닦아 내면 잔때를 포함해 금방 깨끗하게 된다.
7. 딸국질 멈추기
몸을 숙이고 숨을 참거나 물을 아무리 많이 마셔도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다면 얼음이 가득 담긴 콜라를 크게 한 모금 마셔 보자. 기가 막히게 딸꾹질이 멈추는 경험을 하게 된다.
8. 동전 녹 제거
동전에 녹이 많이 들었다면, 콜라에 오래된 동전을 담궈 둔다. 이렇게 하면 변색이 제거되어 예쁜 동전으로 거듭날 수 있다.
9. 머리카락에 붙은 껌 제거
머리카락에서 껌이 붙었다면 바로 잘라내는 대신 콜라를 써보자. 콜라를 거즈에 적셔 머리에 묻혀 놓은 후 살살 문지르면 껌을 떼어내기 쉬워진다.
10. 해파리 응급 처치
해파리에 찔렸다면 콜라를 약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응급 처치 정도로 쓰일 수 있는데해파리에 쏘여 아픈 부위에 콜라를 흘려주면 잠시나마 고통을 없애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물론, 응급 처치 용도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병원을 찾는 것이 급선무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