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 라이프/건강이야기
- 2017. 7. 17. 09:07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비염환자들은 계절이 변하면 즉각적으로 코가 반응하게 된다.
재채기가 나고 콧물이 쉴새없이 흐르게 되는 증상들이 나타난다.
대부분 어릴 때부터 비염이 발생해 성인이 되어서도 회복되지 못하고 날씨가 급격히 변하는 환절기면 증세가 악화되어 고생 인 경우가 많다.
아이가 비염 증세로 힘들어한다면 비염에 좋은 음식을 활용해보자.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1. 양파
하루에 양파를 한 개씩 먹을 경우 약보다 더 좋을 정도로 비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양파는 혈액 순환에도 매우 좋아 끓여서 수시로 마셔주면 좋다.
2. 감자
감자는 비타민B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알레르기 체질 개선 및 비염 증상 완화와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3. 연근
연근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소염 작용을 한다. 코 내부 점막 조직의 염증을 가라앉혀 비염 완화에 도움을 준다.
4. 생강
생강을 차로 만들어 자기 전 꾸준히 마시면 코막힘을 완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몸의 체온을 높여 체 내 살균작용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배
배에는 루테올린 성분과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기관지의 염증이나 가래를 진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몸의 열을 낮추고 코와 목 등의 통증을 가라 앉혀 주기 때문에 비염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6. 녹차
녹차는 체내 중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또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어서 비염 환자가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는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으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아이에게는 하루 세 잔 이상 권하지 않도록 한다.
7. 검정콩
검정콩의 비타민B와 필수 아미노산, 아놀레산 등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기침과 가레를 삭히는데 도움을 주며, 항염 작용과 면역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주어 환절기 비염 예방에 좋다.
8. 된장
전통 장 가운데 한 종류인 된장은 영양학적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다.
된장은 항암, 면역력 향상, 해독 작용 등의 효과가 있어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특히 된장은 체 내에 쌓인 독소를 없애는 데에 효과적이어서 알레르기성 비염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9. 대추
대추는 비염 뿐 아니라 혈액 순환에도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감초와 함께 달여 꾸준히 마셔주면 비염 완화에 큰 도움을 준다.
10. 미나리
미나리는 간에 좋기로 유명한데 비염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미나리의 뛰어난 해독 작용은 알레르기로 인한 두드러기나 비염이 생겼을 때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생즙이나 주스로 갈아마시거나 각종 요리에 활용해도 좋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